Techinity(테크니티)/인공지능과 Techinity(테크니티)

구글 애널리틱스 설정하는 쉬운 방법

Alex&Lily 2024. 3. 19. 04:46
728x90
300x250

 

 

Google Analytics 설정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설정하는 쉬운방법

1. Google Analytics 가입 : 

아직 Google Analytics 계정이 없다면 가입해야 합니다.
Google Analytics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무료로 시작" 버튼을 클릭하세요.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하거나 새 계정을 만들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2. 새 속성 만들기 : 

로그인한 후 화면 왼쪽 하단에 있는 '관리' 탭을 클릭하세요.
'
계정' 항목에서 새 속성을 추가하려는 계정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속성' 열에서 '+ 속성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고
안내에 따라 웹사이트 또는 앱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세요
.

 

3. 추적 코드 받기 : 

새 속성을 생성하면 웹사이트나 앱에 대한
고유한 추적 
ID('추적 코드' 또는 '측정 ID'라고도 함)를 받게 됩니다. 
데이터 수집을 시작하려면 이 코드를
웹사이트나 앱의 
HTML 코드에 추가해야 합니다.

 

4. 웹사이트 또는 앱에 추적 코드 추가 :

Google Analytics에서 제공하는 추적 코드를 복사하세요. 
웹사이트가 있는 경우 추적하려는 각 페이지의 HTML 코드, 
가급적이면 닫는 </head> 태그 바로 앞에 추적 코드를 붙여넣으세요. 
모바일 앱이 있는 경우 Google에서 제공하는 지침에 따라
추적 코드를 앱 코드에 통합하세요
.

 

5. 추적 설치 확인 : 

웹사이트나 앱에 추적 코드를 추가한 후
추적 코드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Google Tag Assistant(Chrome 
확장 프로그램) 또는 
Google Analytics 실시간 보고서를 사용하여
데이터가 수집 및 보고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6. 보기 및 목표 구성 : 

데이터가 Google Analytics 계정으로 유입되기 시작하면
보기를 설정하여 데이터를 필터링 및 분류하고
목표를 정의하여 웹사이트나 앱에서 특정 액션이나 전환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

 

7. 보고서 및 통찰력 탐색 : 

데이터가 수집되고 목표가 설정되면
이제 
Google Analytics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보고서와
통찰력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 
잠재고객, 획득, 행동, 전환 등 다양한 섹션을 탐색하여
웹사이트나 앱의 성능과 사용자 행동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얻으세요
.

 

다음 단계를 따르면 Google Analytics를 설정하여
웹사이트나 앱에서 사용자 상호작용을 추적하고 분석함으로써
데이터 기반 결정을 내려 성과를 개선하고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