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inity(테크니티)/인공지능과 Techinity(테크니티)

Google 애널리틱는 어떻게 작동하나요?

Alex&Lily 2024. 3. 19. 04:37
728x90
300x250

 

 

 

 

Google Analytics는 어떻게 작동될까요?
작동방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oogle Analytics 작동 방식과 사례

Google Analytics는 웹사이트, 모바일 앱,
기타 디지털 플랫폼 등 다양한 소스에서

데이터를 수집한 다음

이 데이터를 처리 및 분석하여

사용자 행동,웹사이트 성능 및 마케팅 효과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1. 데이터 수집 :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모바일 앱과 상호작용할 때 Google Analytics에서 제공하는 작은 JavaScript 코드가 실행됩니다. Google Analytics 추적 코드로 알려진 이 코드는 페이지 조회, 클릭, 양식 제출 및 기타 이벤트를 포함하여 웹사이트 또는 앱과 사용자의 상호 작용에 대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 예:

사용자가 제품을 찾아보기 위해 온라인 상점을 방문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웹사이트를 탐색할 때 Google Analytics 추적 코드는 그들이 본 각 페이지, 클릭한 제품, 구매 완료 여부를 기록합니다.

 

2. 추적 매개변수 :

추적 코드는 사용자의 IP 주소, 브라우저 유형, 장치 유형, 추천 소스(: 사용자가 웹사이트에 도착한 방법)와 같은 표준 매개변수를 자동으로 수집합니다. 또한 사용자 인구통계, 제품 카테고리, 마케팅 캠페인 ID 등 특정 작업이나 속성을 추적하도록 맞춤 매개변수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 예:

온라인 상점에서 웹사이트에 가장 많은 트래픽을 유도한 마케팅 캠페인을 추적하려는 경우 광고에 사용된 URL에 캠페인별 매개변수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이러한 광고를 클릭하고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Google Analytics는 다른 표준 데이터와 함께 캠페인 정보를 캡처합니다.

 

3. 데이터 처리 :

수집된 데이터는 Google Analytics 서버로 전송되어 정보를 집계, 정리, 분석하는 처리를 거칩니다. 그런 다음 데이터는 Google 서버에 저장되어 보고 및 분석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예:

Google Analytics는 온라인 상점의 웹사이트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처리하여 총 웹사이트 트래픽, 최고 실적 제품 페이지, 전환율, 판매 수익 등의 지표를 보여주는 보고서를 생성합니다.

 

4. 보고 및 분석 :

사용자는 Google Analytics 인터페이스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와 통찰력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여기에서 맞춤형 보고서를 생성하고, 대시보드를 보고, 심층 분석을 수행하여 사용자 행동, 웹사이트 성능 및 마케팅 효과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 예:

온라인 상점 소유자는 Google Analytics 계정에 로그인하여 사용자 인구통계, 인기 제품 카테고리, 전환 유입경로 및 다양한 마케팅 채널의 효율성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보고서를 봅니다. 이러한 통찰력을 바탕으로 웹사이트, 마케팅 전략, 제품 제공을 최적화하여 성과를 개선하고 더 많은 판매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Google Analytics를 사용하면 기업은 사용자 상호 작용과 웹사이트 성능을 추적, 측정 및 분석할 수 있으므로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려 사용자 경험을 향상하고 마케팅 활동을 최적화하며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