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inity(테크니티)/인공지능과 Techinity(테크니티)

리디렉션이란? 리디렉션이 필요한 이유?

Alex&Lily 2024. 2. 8. 17:01
728x90
300x250

 

블로그를 하다보면 리디렉션이란 단어를 많이 만나게 됩니다.
리디렉션의 뜻과 리디렉션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리디렉션이란 무엇인가요?

 

1. 한 마디로 리디렉션은 "재라우팅"과 같습니다.

친구의 집으로 걸어가고 있는데 갑자기 길에 큰 구멍이 생겼다고 상상해 보세요.
그곳을 통과할 수 없기 때문에 친구의 집에 가기 위해 다른 길을 택할 것입니다.
이는 인터넷상의 리디렉션과 같습니다.
웹페이지가 원래 있어야 할 위치에 있지 않은 경우 리디렉션을 통해
친구의 집으로 가는 새로운 경로를 찾는 것과 마찬가지로
올바른 위치로 사용자를 보낼 수 있습니다
.

 

리디렉션은 웹 개발에서 사용자와 검색 엔진을
URL에서 다른 URL로 보내는 데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이는 한 도로에서 다른 도로로 교통 경로를 바꾸는 것과 같습니다.

 

2. 간단한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URL www.example.com/page1의 페이지가 있는 웹사이트가 있는데
해당 페이지를 삭제하고 대신 방문자를
www.example.com/newpage
이동시키기로 결정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
방문자가 www.example.com/page1 에 액세스하려고 할 때
"404 찾을 수 없음" 오류 페이지를 표시하는 대신 리디렉션을 설정합니다.
누군가 www.example.com/page1 을 방문하려고 하면
리디렉션이 자동으로
www.example.com/newpage 로 보냅니다 .

 

3. 리디렉션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 웹사이트 재구성
:
      웹사이트 구조를 변경하고 이전 URL을 새 URL로 리디렉션하려는 경우.

  ▶ 도메인 마이그레이션:
      웹사이트의 도메인 이름을 변경하고
      이전 도메인에서 새 도메인으로 트래픽을 리디렉션하려는 경우
.

  ▶ 깨진 링크 수정:
      콘텐츠를 삭제하거나 이동했을때
      방문자를 이전
URL에서 관련 새 URL로 리디렉션하려는 경우.

  ▶ 추적:
      클릭을 의도한 대상으로 보내기 전에 클릭을 기록하는 URL을 통해
      사용자를 리디렉션하여 링크 클릭을 추적하려는 경우
.


본질적으로 리디렉션은 웹에서 콘텐츠가 이동되거나 위치가 변경된 경우에도
사용자와 검색 엔진이 원하는 콘텐츠를 계속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리디렉션이 필요한 이유?

 

1. 웹사이트 변경 :
페이지 이동이나 이름 변경 등 웹사이트 구조를 변경할 때 이전 URL에 액세스하려는 방문자가 자동으로 새 URL로 연결되도록 리디렉션을 설정해야 합니다. 이는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방문자에게 "404 찾을 수 없음" 오류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2. 도메인 변경 :
웹사이트의 도메인 이름을 변경하는 경우 이전 도메인에서 새 도메인으로의 리디렉션을 설정하면 북마크를 사용하거나 검색 엔진 결과의 이전 링크에 액세스하는 방문자가 올바른 웹사이트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3. URL 표준화 :
리디렉션은 URL의 변형을 단일 표준 URL로 지정하여 URL을 표준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example.com"" www.example.com "을 모두 동일한 URL로 리디렉션하여 중복된 콘텐츠 문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4. 마케팅 캠페인 :
리디렉션은 마케팅 캠페인에서 클릭 수를 추적하고 캠페인 성과를 측정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마케팅 담당자는 캠페인 URL을 특정 랜딩 페이지로 리디렉션함으로써 얼마나 많은 사용자가 링크를 클릭하고 랜딩 페이지에서 조치를 취했는지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리디렉션은 사용자와 검색 엔진이 가장 관련성이 높은 최신 콘텐츠로 연결되도록 하여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웹 사이트 SEO 노력의 무결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