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를 하다보면 배워야 할 것이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컴맹인 저도 티스토리를 하게 되면서 컴퓨터 기본 지식을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구글에 검색 되지 않는 제 글들을 보면서
애드센스 승인때문에 노력이 필요했고, 구글 노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과정이
필요했기 때문이랍니다.
최근, 제가 올린 글들에 동영상이 있는 경우 대부분 크롤링은 되었지만,
색인 생성이 되지 않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동영상이 색인되지 않는 이유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동영상이 색인되지 않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구글에 동영상이 생성되지 않는 이유?
1.메타데이터 문제:
동영상에 제목, 설명, 관련 태그를 포함하여 정확하고 설명이 포함된 메타데이터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검색 엔진은 이 정보를 사용하여 동영상의 콘텐츠를 이해합니다.
2. 사이트맵 제출:
웹사이트에서 동영상을 호스팅하는 경우 웹사이트의 사이트맵에 동영상 URL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업데이트된 사이트맵을 검색 엔진에 제출하면 색인 생성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Robots.txt 파일:
웹사이트의 robots.txt 파일을 확인하여 검색 엔진이 동영상 콘텐츠를 크롤링하고 색인을 생성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robots.txt 파일이 비디오 파일에 대한 액세스를 제한하는 경우 색인이 생성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비디오 접근성:
검색 엔진에서 비디오에 액세스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동영상이 JavaScript를 사용하여 삽입되었거나 로그인 뒤에 있는 경우 크롤링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5. 비디오 형식:
인기 있고 지원되는 비디오 형식을 사용하십시오. 검색 엔진은 덜 일반적인 형식의 비디오를 색인화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6. 페이지 로드 속도:
동영상이 포함된 페이지의 로드 시간이 느린 경우 색인 생성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더 빠른 로딩을 위해 웹사이트 성능을 최적화하세요.
7. 백링크 및 소셜 신호:
백링크와 소셜 신호는 콘텐츠 가시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평판이 좋은 다른 웹사이트에서 귀하의 동영상을 링크하거나 소셜 미디어에서 공유하는 경우 색인 생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8. 중복된 콘텐츠:
사이트의 여러 페이지에 동일한 비디오 콘텐츠가 포함되지 않도록 하세요. 검색 엔진은 한 버전을 다른 버전보다 우선시할 수 있습니다.
9. 품질 및 관련성:
비디오 콘텐츠의 품질과 관련성이 높은지 확인하세요. 검색 엔진은 사용자에게 가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므로 고품질 비디오가 색인에 포함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10. 검색 콘솔:
Google Search Console 또는 기타 검색 엔진 웹마스터 도구를 사용하여 동영상 색인 생성과 관련하여 보고된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이러한 도구는 검색 엔진이 사이트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요인을 해결했는데도 여전히 동영상의 색인이 생성되지 않으면
검색 엔진이 새로운 콘텐츠를 발견하고 색인을 생성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인내심이 중요하지만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최적화를 통해 성공적인 색인 생성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Techinity(테크니티) > 인공지능과 Techinity(테크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보자가이드] 브루(Vrew)로 동영상 쉽게 만들기 (2) | 2024.01.30 |
---|---|
[구글 동영상]동영상 URL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1) | 2024.01.30 |
[Google 동영상]색인 되는 절차 /요구사항/권장사항 (2) | 2024.01.30 |
입력 유효성 검사 및 데이터 삭제 하는 방법 (1) | 2024.01.29 |
XSS 취약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 찾기 (1) | 2024.0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