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 설정 최적화(SEO)를 위해서는
동영상에 흥미로운 제목, 설명, 관련 태그를 추가해야 합니다.
제목, 설명, 관련 태그를 추가 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 :
유튜브 동영상 최적화(SEO)를 위한 설정 방법 익히기
동영상을 최적화(SEO) 하기 위해서는
제목, 설명, 태그를 포함한 동영상 설정이 중요합니다.
내가 만든 동영상의 검색 가능성과 참여도를 높이게 하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1. 눈길을 끄는 비디오 제목을 만들어야 합니다.
① 저도 제목 만들때 고민을 하게 됩니다.
② 저는 먼저 chatgpt에게 제목을 3개 정도 만들어 달라고 해서
그 중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합니다.
③ 그리고 '키워드마스터'를 활용하여 제목을 수정하여 올립니다.
2. 제목이 만들어 졌으면 짧은 소개글(본문 요약)을 만듭니다.
① 이것도 chatgpt에게 짧은 소개글을 만들어 달라고 하면 만들어 줍니다.
chatgpt가 만들어준 내용은 약간 다듬고 수정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② 내용은 흥미롭고 간결해야 검색결과에 좋은 영향을 주는 키워드를 포함한 설명문을 만듭니다.
③ 설명문에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으면 검색 엔진 최적화(SEO)에 도움이됩니다.
④ 관련 콘텐츠 또는 외부 리소스에 대한 링크를 달아줍니다.
⑤ 시청자가 특정 섹션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타임스탬프를 사용하세요.
3. CTA(Call to Action):
① 시청자에게 좋아요, 댓글, 구독, 공유를 권장합니다.
② 질문을 하거나 의견을 제시하여 참여를 유도합니다.
4. 태그의 전략적 사용:
① 기본 및 보조 키워드:
동영상을 가장 잘 나타내는 기본 키워드를 선택하세요.
변형 또는 관련 용어인 보조 키워드를 포함합니다.
② 문구 사용:
태그는 단일 단어 또는 문구일 수 있습니다.
다양한 검색어를 처리하려면 두 가지를 모두 활용하세요.
③ 브랜드 태그 포함:
해당하는 경우 채널 또는 브랜드와 관련된 태그를 포함합니다.
이는 브랜드 가시성에 도움이 됩니다.
④ 검토 및 조정: 정기적으로 비디오 성능을 검토하고 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태그를 조정합니다.
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전략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썸네일 및 메타데이터 일관성
① 콘텐츠에 맞춰 정렬:
미리보기 이미지, 제목, 설명, 태그가 동영상의 실제 콘텐츠와 일치하는지 확인하세요.
오해의 소지가 있는 메타데이터는 시청자의 신뢰를 해칠 수 있습니다.
② 눈길을 끄는 썸네일:
비디오를 정확하게 표현하는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썸네일을 만듭니다.
굵고 읽기 쉬운 글꼴과 생생한 이미지를 사용하세요.
6. 현지화:
① 자막 번역 및 추가: 콘텐츠가 전 세계 시청자에게 적합한 경우 제목,
설명을 번역하고 자막을 추가하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이렇게 하면 도달 범위가 넓어집니다.
오늘 내용이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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